인천광역시 공정무역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통합검색   >
 

처음으로 > 공정무역협회 > 회원단체
회원단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공정무역 인천광장 사단법인 공정무역 인천광장은 2011년 인천광역시의 공정무역도시 인천 조성사업 추진단체로 선정된 이후 인천이 국제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윤리적인 국제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공정무역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비영리법인입니다. 각종 전시 박람회와 국제회의, 행사장 등을 찾아 전시, 홍보, 판매 등 다양한 체험참여프로그램을 전개하며 네팔과 공정무역협약을 체결, 원두를 직수입 판매하는 등 아시아는 물론 지구마을 곳곳에서 인천공정무역제품을 개발, 저개발국가 노동자 농민의 자립기반과 청소년 교육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천종합터미널, 송도국제도시 미추홀 타워, 인천 지하철 계양역, 부평역 등지에 나눔카페를 개설해 공정무역제품 접근성과 판매 활성화를 통한 수입확대 등 인천을 공정무역도시로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인천 ICOOP 생협 생활 속의 작은 실천, 아름다운 "윤리적 소비"를 만듭니다.
생협은 먹을거리, 교육, 환경, 문화, 여성 등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대안 사업을 통해 조합원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만든 비영리단체입니다.
인천iCOOP생협은 우리 사회 식품문화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우리 농업, 농민의 든든한 동지입니다. 미래사회에도 가치 있는 교육, 문화, 친환경 활동을 지향하며 지속가능한 소비와 지속가능한 생산을 가능케 합니다. 2007년 원두커피 물품 판매를 시작으로, 마스코바도 설탕 및 캔디, 라오스 커피 판매, 공정무역물품 18가지와 가공품 20가지를 합해 38품목 개발 및 판매, 윤리적 소비를 실천하는 공정무역을 통해 저개발국 소농 생산자들의 자립을 지원하며 교류를 통한 상호존중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한 거래를 중시, 친환경적인 생산방식을 원칙으로 합니다.
인천 YMCA 인천YMCA는 한국YMCA전국연맹과 함께 2005년부터 신생독립국인 동티모르 사메(SAME)지역의 마을로부터 자연산 커피 생두를 공정무역의 원칙에 따라 구매함으로써 커피 농가의 직접적인 수입을 보전하고, 주민공동체 사업, 협동조합 지원, 어린이 교육지원 등 재건과 평화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적으로는 위기 청소년, 여성 가장, 장애우 등 취업취약계층의 자립과 자활을 돕기 위해 사회적 기업인 카페-티모르 사업을 통해서 자활 능력을 키우고 있으며, 공정무역 가공품을 생산해서 생활협동운동 조직을 통해서 유통하고 있습니다.
공정무역 인천광장 푸른두레생협은 생산자와 조합원이 안전한 먹을거리 직거래 운동을 토대로 생명을 지역을 살리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1993년 작고 소박하게 시작한 푸른두레생협은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지향하며 안전한 먹을거리를 나누기 위해 인천지역에서 함께 뜻을 모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민중 교역을 통해 공정무역 물품을 공급하는 두레생협 APNET으로 공정무역 물품 구매 시 적립되는 교류기금을 통해 네그로스 섬 마스코바도 농민들의 생계 안정 및 세계평화 구축, 동티모르, 라오스, 에콰도르, 페루의 커피, 팔레스타인 올리브유 재배 농민들의 자립 및 협동 지원합니다.

로고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주소 무단수집거부   |    회원약관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 12, 15층 1507호(송도동, 미추홀타워) | 전화 : 032-440-4916 | 팩스 032-440-8699
이메일 : master@icose.or.kr | Copyright © icose.or.kr All rights reserved.